함께하는 도전 함께하는 성장 산정중학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

  • 이용안내
  •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

본 산정중학교(이하 본 기관이라 함)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
본 기관은「개인정보 보호법」제25조 제1항 등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 합니다.

범죄의 예방 및 수사(학교폭력예방 및 학생보호)
평가 보안 구역 보안
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: 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
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「주차장법 시행규칙」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․운영 가능
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
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27대 - 복도 및 계단벽(전,후관 12): 계단, 복도
- 평가실(본관 2): 평가실 내외
- 기타(전·후관, 급식실 외벽 13): 주차장, 자전거 보관대, 정문 및 후문 출입구, 중앙통로, 운동장

3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
직 위 소 속 연락처
관리책임자 교장 교장실 062)960-5800
접근권한자 교감 교감실 062)960-5801
학생생활안전교육부장 학생생활안전교육부 062)960-5891
교육평가부장 교육평가부 062)960-5845
행정실장 행정실 062)960-5860
주무관 행정실 062)960-5862
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
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
24시간 - 촬영일로부터 30일
- 보유기간 경과 자동삭제
정보처리실

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․ 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
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
확인 방법 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개인영상정보(열람, 존재확인) 청구서로 요청한 후 확인 가능합니다.
확인 장소 : 정보처리실
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
-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 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
  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-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 습니다.

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조치(관리적, 기술적, 물리적 조치)를 통 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 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, 열람자,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 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
8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방침은 2020년 5월 12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
공고일자 : 2020년 5월 12일 / 시행일자 : 2020년 5월 12일
2019.3.19.~2019.12.2. 이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 보기
2019.12.3.~2020.5.11. 이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 보기
  •  
  •  
  •